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
     

    1만 원, 2만 원이 그리 큰돈 같지 않게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, 그 금액이 여러 번 모이면 5만 원, 10만 원이 넘어 큰 돈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.

    요즘은 외식비용도 만만치 않고, 장을 보러 가도 조금만 담았는데도 5만 원이 훌쩍 넘어가서 장 볼 때 가격을 보고 망설일 때도 있으실 겁니다.

     

    농할상품권

     
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
     

    정부에서 국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농할상품권 이용 등 각종 할인 행사와 상품권 환급을 해주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농할상품권은 정부에서 발행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통시장 및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, 농할상품권으로 10만 원을 구매한다면 실제로는 7만 원만 지불하면 됩니다.

     

    그런데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까 이번 추가발행 기간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.

    대상자 발행 기간
    전체 회원 4 15, 오후 2  4 21, 오후 11 59
    1959년 이전 출생 회원 4월 22일 오후 2시 ∼ 4월 28오후 11시 59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
     

    본인은 물론이고 주변 지인분들 중에 주로 장을 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   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온누리 상품권을 10%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해서 농축산물 할인 지원 30%를 추가로 받는 방법입니다.

    유효기간인 6월 30일까지 상품권을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뒤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구매 방법은 농할상품권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비플페이, OK페이 등 간편결제 앱으로 구매 가능하며, 신한, 우리, 하나은행 등 은행 앱에서 살 수 있습니다.

    은행에서의 구매는 영업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. 방문 전에 미리 전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앱을 내려받았다면 공공상품권 메뉴에서 2024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을 검색하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시장 내 정육점 같은 곳에서 고기를 구입해서 구워 먹을 수 있는 식당에서도 사용 가능하여, 30% 할인에 40%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제로페이 지도에 z맵을 접속해서 2024 농할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주변 전통시장 및 가맹점을 검색하거나 시장 주변 식당에 전화로 농할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가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    농할상품권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농할상품권은 1인당 월 10만 원까지만 구매 가능하지만 선물 수령은 월 30만 원까지 가능하니까 사용 계획이 없는 가족이 있다면 대리 구입을 요청해서 선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.

     

    온누리상품권

     

     

   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온누리 상품권을 10%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해서 전통시장 온라인 몰에서 농축산물 할인 지원 30%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전통시장 온라인몰에 농할 마크가 찍힌 상품이라면 쿠폰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자동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전통시장 온라인몰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면서 농할상품권으로 추가 할인을 받으면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.

    농할상품권은 시장 근처 쌀, 고기, 채소, 과일을 판매하는 가게만 가맹이 되어 있고, 온누리 상품권은 시장 근처에 있는 가게라면 마트, 편의점, 식당, 꽃집 등을 포함하여 대부분 가맹되어 있습니다.

     

    농할상품권은 할인 폭이 큰 대신 1년에 두세 번 정도 정해진 날짜에만 구입 가능한 반면에 온누리 상품권은 할인 폭이 10%로 낮은 대신 아무 때나 가능합니다.

    1인당 월 200만 원까지로 구매 한도가 훨씬 높고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폭도 넓습니다.

     

    수산대전상품권

    수산물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산대전 상품권을 20%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해서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 상품권을 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수산대전상품권
    수산대전상품권

     

    횟집에서 포장도 가능하고, 그곳에서 먹고 20% 할인받아서 수산대전 상품권으로 결제하고 소득공제 최대 40%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4월 21일까지 마트 19곳과 온라인몰 27곳에서 국산 수산 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최대 50% 할인 혜택도 하고 있습니다.

    그리고, 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4월 19일까지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해 줍니다.


     

    전국 전통시장 64곳에서 소비자가 행사 참여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서 시장 내 환급 부스에 가면 본인 확인 후 온누리 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전통시장도 살리고 더 싸게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니까 요새 생활물가가 많이 올라서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.

    수산대전상품권
    수산대전상품권
    수산대전상품권
    수산대전상품권

     

    반응형